본문 바로가기

Deus Ex Marchina - 다크나이트 -/Story

:: Foreshadowing

www.youtube.com/watch?v=6wSjkEZBlEg&t=1s

 

Foreshadowing

 

After 16th chronicle

After 2250.09.01

 

우리는 지쳐있었다.

다시 한 번 일어설 힘이 우리에겐, 남아있질 않았다.

 

.. ..

 

삐이이익 ㅡ.

푸른 네온의 디지털 시계가 2250년 9월 25일 오전 12시를 알렸다.

 

오전부터 바쁘게 움직이던 사람들도 잠시나마 걸음을 멈춘 뒤 식사와 함께 휴식을 취하는 시간.

유스티티아, 연구원, 자영업 종사자들. 모든 이들이 밖으로 나와 약속이라도 한 것 마냥 하늘을 올려다보았다.

 

누구는 오늘 먹게 될 점심을 고민하며 올려다보았고, 누구는 푸른 하늘을 눈에 담기 위해 올려다보았다.

그 행위에 큰 의미는 담겨있지 않았었다.

 

... ...

시간이 멎었다.

0.1초도 안 되는 찰나의 시간, 강물처럼 흐르는 시간이 멎음을 알 수 있었다.

그 순간 모두가 ' 무언가가 바뀌었다. ' 라는 것을 직감할 수 있었다.

하지만 무엇이 바뀌었는 지 아는 자는 아무도 없었다.

 

" ... 하늘이 좀 이상하지 않아? "

하늘을 올려다 본 아이의 한 마디가 그 행동에 의미를 만들어내었다.

 

작은 목소리는 가장 먼저 함께 걷고 있던 가족에게 닿았다.

가족이 낸 목소리는 주변에서 걷고 있던 시민에게 닿았다.

시민이 낸 목소리는 근처의 유스티티아에게 닿았다.

 

아이가 바라본 것은 지평선으로부터 솟아올라 하늘을 반으로 가르는 한 줄기의 빛이었다.

시민이 바라본 것은 지평선으로부터 솟아오른 누군가의 비명이었다.

유스티티아가 바라본 것은 끔찍한 전쟁의 전조였다.

 

얼마 지나지않아, 솟아올랐던 빛이 사그라들며 하늘에 원형의 균열이 일기 시작했다.

일어난 균열은 그 안에서 소용돌이를 만들어내었고

.....

그 안에서 검은 구름을 토해내었다.

소용돌이치는 균열이 토해낸 검은 구름은 하늘을 뒤덮었고

하늘은 빛을 잃었다.

 

하늘이 빛을 잃자, 그 뒤는 땅이 울부짖었다.

비명을 지른 땅이 지형을 바꾸고 땅 아래 잠들어있던 것들을 일깨웠다.

 

...

 

우리는 아직 그 날의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 했다.

우리는 아직 그 날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 했다.

우리는 상처를 보듬을 시간도 그들을 애도할 시간도 가지질 못 했다.

 

우리는 지쳐있었다.

다시 한 번 일어설 힘이 우리에겐, 남아있질 않았다.

 

하지만

세계와 운명은 우리를 기다려주질 않았다.

 

 

'Deus Ex Marchina - 다크나이트 - > Sto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:: Please Save us  (0) 2020.11.03
:: Fragment of tragedy  (0) 2020.10.02
Map  (0) 2020.08.11